사무소 소개

  • 인사말
  • 오시는길
  • 오시는길
  • 오시는길
  • 오시는길
  • 오시는길

인사말

 > LEX Youth Korea > LEX에선 뭘하지?

LEX는 온가족이 참여하는 활동으로, 다언어 환경만들기, 건전한 가족문화 활동,세계화 문화 교류 활동을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합니다.

LEX청소년 문화교류연구소는 언어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함께 만든 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게 되는 과정을 연구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한국어를 중심으로,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을 말할 수 있도록,자연스러운 다언어 환경을 만들어가는 여성가족부 소속 비영리 사단법인 청소년단체입니다.

LEX는 다언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언어 활동과 건전한 가족문화 활동의 시작인, Family활동에서부터, 언어 및 문화 교류를 위해 각국간의 상호무료 민박을 통한 국제 친선 교류를 실시합니다.

첫째.
다언어 환경 만들기

(1) 7개언어 환경 만들기
 어디서든 항상 여러 언어가 들려오는 환경 속에서 들을 수 있도록 7개 언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로 만들어진 '와우 멋진 세상' CD를 통해 각 나라의 언어를 듣고 따라합니다.

(2) Family 지역 모임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각 Family 지역 모임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모여 각자의 언어를 교환해 보고 실험해 보며, 여러나라의 노래와 춤도 함께 하여 언어의 자연 습득을 도와 언어를 성장시켜 나가는 활동입니다. 회원이 되면 누구나 어느 지역의 Family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둘째.
건전한 가족문화 활동

(1) Homestay (국제 민박 가족 교류)
국제 가족과의 Homestay 교류는 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문화, 풍습 및 서로의 가정생활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다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환경에 노출 되며, 열린 마음을 가진 세계인으로 자랄 수 있으며, 건전한 가정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방한하는 교류 프로그램은 연세어학당 EU 프로그램, 말레시아청소년 방한단, 일본셀루라스가족방문단, 말레시아공무원방한단, 일본 청소년 방한단가족 일본 방문단, 일본 대학생 방한단, 인도 뉴델리 청소년 방한단 등이 있습니다.

(2) 청소년 캠프, 가족 캠프
건전한 청소년 활동과 가족 생활을 위해, Family간의 친선을 도모하고, 열린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청소년 캠프, 가족 캠프 등을 실시합니다.

(3)국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워크샵, 강연회, 대회 개최
LEX에서는 회원들의 다언어 활동 및 국제 교류 활동의 기본 소양 함양을 위해 주기적으로 워크샵/강연회/대회를 개최합니다.정기Workshop:월 4회(무료), 청소년 워크샵: 년 1회, 강연회: 년 2회(무료), 다언어 말하기 대회: 년1~2회

(4) 국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지도자 양성
LEX에서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지도자 양성을 하며 년 1회 지도자 양성을 위한 소정의 교육과Orientation(년 2회)을 실시하며,  연구원의 자질을 향상을 위한 연구원 연수회를 실시합니다. (년 2회)

 

셋째.
세계화 문화교류 활동

(1)국제교류 방문 프로그램(Transnational Exchange Program)
매년 봄 정기교류, 여름 방학, 겨울 방학을 이용  청소년교류 및 가족교류 등이 이루어지며, 교류국가는 일본,  말레이시아, 프랑스, 미국 ,뉴질랜드, 중국 등이 있습니다매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방문 프로그램으로는 , 청소년 미국 방문단, 청소년 일본 방문단, 가족 일본 방문단, 일본셀루라스가족교류단, 가족/ 청소년  말레이시아 방문단, 청소년 상하이 워크숍 등이 있습니다.

 (2)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
LEX의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미국무성이 주관하고 지원하는 안전하고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미국 공립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1년 동안 미국 학생들과 동일하게 정규수업 및 시험.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성적 및 재학증명서를 발급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3)기타 사회 활동으로, 국가에서 실시하는 각 행사에 봉사자로써 활동합니다.
(예 : 민박가정 무료 알선, 국제 행사시 통역 자원 봉사 등등)